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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국회] 전재수 의원추석 제수용품 소비자상담 최근 3년간 2천건, 피해구제는 단 33건/경찰일보 이성효 기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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왕자 기자 작성일2020-09-29 19: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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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찰일보 이성효 기자 =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은 29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현황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.

 

전 의원에 따르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단순 문의를 제외한 추석 제수용품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는 291건으로 집계되었지만, 이 가운데 피해구제가 이뤄진 것은 33건에 불과했다.

 

신청 이유별로 보면 품질 AS 관련 문의가 1126건 접수됐지만, 피해구제는 10건만 이뤄졌다. 이외에도 계약 관련 630, 안전 관련 111건 등 상담 건수는 17, 4건으로 구제율이 현저히 낮았다.

 

품목 상담 건수를 보면 과일류(701), 고기류(501), (415), 어패류(246), 떡류(134)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. 이 가운데 핵심 제사용품인 과일에 대한 상담은 13건만 구제되었다고 전 의원은 전했다.

〔저작권자 경찰일보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〕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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